센터활동

훈훈한 감동이 있는 자원봉사 현장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충북 괴산군 청정면 수해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추진]

첨부파일 첨부파일 11개 (다운로드 0회)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3.07.25 (16:14)  /  조회 : 196
[충북 괴산군 청정면 수해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추진]

2023년7월24일(월)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재윤)에서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피해로 인해 발빠르게 재난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운영하여 수해피해복구작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이번 수해복구작업장소는 충북 괴산군 청정면에 위치한 글램하우스(캠핑장)으로,각 숙소마다 물이 들어차 바닥과 벽은 흙탕물범벅이었고, 가전, 가구, 식기류 등 사용이 어렵게 되어 폐기처분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여주시새마을회, 여주시재향군인회, 대한적십자봉사단, 무한사랑봉사회, 강원도민회, 신천지자원봉사단과박두형 의원님, 박시선 의원님,여주시청 자치행정과의 곽호영과장님, 최윤경주무관님께서 함께해주셔서약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투입되었습니다.

각 단체별로 구역을 나누어 체계적으로 활동이 진행되었고, 폐기처분 물품 외에 사용가능한 물품들은깨끗하게닦아 정리하고,토사로 덮힌 바닥을깨끗이 청소하는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100명의 자원봉사자가 투입되니 방대한 양의 쓰레기더미가 정리되고, 진흙으로 뒤덮힌 마당이 깨끗하게 정돈되었습니다. 자원봉사의 힘은 대단했습니다.

이규서 괴산군자원봉사센터장은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수해복구 지원을 위해 먼길 달려와준 여주시자원봉사자분들에게 귀중한 시간을 내어 피해복구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커피차와 고소한 옥수수를 지원해주셨습니다.

권재윤 센터장님은“큰 피해를 입은 괴산군의 모든 수해가구에복구작업이 이루어져 하루빨리 정상화 되길 바란다”며, 함께 고생해준자원봉사자분들을 격려하고,수해피해를 입은 펜션 사장님에게 깊은 위로를 전해주셨습니다.

날씨가 습하고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솔선수범하여 구슬땀 흘려주신 봉사자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리고 수고하셨습니다.집중호우로 피해입은 지역이 하루 빨리 복구 되어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여주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돕고 응원하겠습니다.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