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활동

훈훈한 감동이 있는 자원봉사 현장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2023년 자원봉사아카데미 자원봉사대학 2기 졸업식 진행]

첨부파일 첨부파일 1개 (다운로드 0회)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3.11.02 (13:00)  /  조회 : 182

여주시자원봉사센터(권재윤 센터장)는 10/31 (화) 마지막 강의 : 보이스피싱 교육 및 졸업식(수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개인정보 노출이 되었을 때 사고예방 시스템에 접속한 후 노출 사실을 등록하여 신규계좌 개설, 신용카드 발급 등 제한을 걸거나 또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 접속하여 명의도용 계좌 개설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 등

보이스피싱의 위험성과 사례 등의 교육을 들으며 예방 방법 및 보이스피싱을 당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길기도 하고 짧기도 하던 한 달이라는 시간 동안 자원봉사자분들이 자원봉사 아카데미 2기를 신청하고 수강을 하면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워갈 수 있었습니다.


자원봉사자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에게 필요한 리더십, 나를 사랑하는 방법(치유, 웃음힐링, 스트레스), 남을 사랑하는 방법(친절, 감정소통) 등 그리고 오늘 마지막 보이스피싱 교육과 마음 빗기 도자기 체험 활동까지 한 달간 함께해 주신 14명의 졸업생 그리고 바쁘신 와중에도 정말 열심히 수강을 해주셔서 수료까지 하신 13명의 봉사자분들께 다시 한번 더 축하드린다는 말 전합니다.



아카데미를 하면서 봉사자분들 간 처음 뵙는 분들도 계셨었는데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으로 사이도 돈독해지고 환한 웃음꽃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앞으로 봉사자분들의 멋진 앞날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