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이 전하는 여주시자원봉사센터의 훈훈한 소식입니다.

여주시자원봉사센터 [맞춤형 자원봉사단 사업] "어린이 꼼지락 환경봉사단의 지구를 지키는 첫 활동" 진행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3.07.25 (17:14)  /  조회 : 595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재윤)는 6월 21일 여주연꽃어린이집(원장 김누리)과 함께 맞춤형 자원봉사단 사업으로 ‘어린이 꼼지락 환경봉사단’을 구성해 지구를 지키는 첫 활동을 진행하였다. 맞춤형 자원봉사단 사업은 연령층에 따라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지구환경 및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활동하는 사업이다.

이번 첫 회기는 환경교육과 발대식 및 업사이클링 활동을 진행하였다. ‘쓰레기가 지구를 아프게 해요!’ 라는 환경교육을 시작으로 모자수여식과 함께 발대식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연령별로 4~6세 어린이들은 [이면지를 활용한 지구부채 만들기], [양말목을 활용한 헤어밴드 만들기]를 진행하고 7세 어린이들은 [‘환경보호란 무엇일까?’ 환경판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김누리 원장은 “아이들에게 살기 좋은 미래를 물려주기 위해서는 어른들도 환경을 보호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것임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었다. 연꽃어린이집 모든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의 자연환경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함께 힘쓰며 앞으로 환경보호활동에 동참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여주시자원봉사센터 권재윤 센터장은 “어린이들이 작은 손으로 꼼지락꼼지락 지구를 지키려는 모습이 기특하고 대견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와 환경보호 활동에 주체의식과 공동체 의식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라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