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이 전하는 여주시자원봉사센터의 훈훈한 소식입니다.

[여주신문]2022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수상레저 체험 실시

첨부파일 첨부파일 5개 (다운로드 0회)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2.08.31 (16:05)  /  조회 : 922

 

지난 6월 18일(토)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재윤)는 “2022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수상레저 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행사 전 여주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여세현)과 협약식이 이루어졌으며, 여주시수상센터와 연계하여 체험 행사가 진행되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위급한 상황에 자원봉사자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곳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봉사자들의 일상 회복을 격려하고자 진행되었으며, 체험을 통해 지친 마음을 환기 시키고, 다양한 여가활동의 기회 제공으로 생활 의 활력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무료로 진행된 수상레저 체험행사에 당일 400여명의 자원봉사자 및 여주시민이 참여하였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수상레저체험(바나나보트, 밴드웨건, 카약)과 풍선아트, 타투, 체험사진 촬영 및 사진 인화 서비스 제공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회복하는데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수상레저 체험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참여자들은 “큰 기대를 안 하고 왔는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찜통더위를 날리기에 충분한 레저체험이었다”, “세심하게 많은 준비를 해준 직원들과 봉사자들 덕분에 체험 내내 안전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며, 자녀들은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가 확 풀렸고, 부모님들은 가족과 함께 가까운 곳에서 힐링할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한편 수상체험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다음에 또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는지 여부를 묻는 질문도 다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여주시자원봉사센터 권재윤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자원봉사활동을 필요로 하는 곳에 다양한 활동과 함께 복지자원을 발굴, 연계로 언제나 지역과 함께 할 것이며 여주시민들께서도 좋은일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