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이 전하는 여주시자원봉사센터의 훈훈한 소식입니다.

[여주신문]여주시자원봉사센터 시민참여 미세먼지 측정 활동 진행

첨부파일 첨부파일 1개 (다운로드 0회)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1.05.07 (13:36)  /  조회 : 1,262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시민들이 직접 기획한 미세먼지 저감 활동 실시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재윤)는 지난 21일 ‘2021 경기도 생명안전 커뮤니티 매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민들과 함께 미세먼지 매핑 활동을 시작했다.

이 활동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측정기계를 사용하여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이 측정값을 해당 앱에 업로드 한 후 빅데이터 기반으로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시민주도 비대면 봉사활동이다.

참여단체는 5개의 자원봉사거점센터, 녹색어머니연합회, 나눔드림봉사단으로 총 118명이 활동한다.

이 프로젝트는 가족들과 학생들이 다수 참여하며, 참여자들이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깨닫고 함께 환경문제를 해결해나가며 성숙한 시민의식의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여주시의 12개 읍면동의 초?중?고등학교, 마을회관, 미세먼지 유발지역 등 총 18개 지역을 선정하여 측정하고, 초등학생부터 중장년층까지 참여하는 비대면 활동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여주시자원봉사센터 권재윤 센터장은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주어 수월하게 미세먼지 빅데이터 구축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가 되며, 이번 프로젝트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본 프로젝트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며 2019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3년 연속 진행 중이다. 11월 중에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직접 기획한 미세먼지 저감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출처 : 여주신문(http://www.yeojunews.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