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이 전하는 여주시자원봉사센터의 훈훈한 소식입니다.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대학 운영으로 봉사자의 지식갈증 해소를 위해 노력

첨부파일 첨부파일 2개 (다운로드 0회)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2.10.31 (09:50)  /  조회 : 878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재윤)에서는 지난 10월 4일, 자원봉사에 대한 열의와 관심이 많은 봉사자 및 시민을 모집하여 ‘자원봉사 대학’을 개강하였다. 매주 화·목 주 2회 강의를 진행하며, 총 10회기에 걸쳐 커리큘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 및 지역 시민의 소양 함양 및 자질 향상을 위해 진행되는 자원봉사대학은 여주의 역사와 문화, DISC행동 유형검사, 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및 보건소 이해교육, 사회복지 트렌드, 금융상식 및 컬러테라피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실시함으로써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함과 동시에 자원봉사에 대한 시각 확대 및 전문 자원봉사 리더 양성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번 자원봉사 대학은 관내 사회복지 기관 및 유관시설의 전문성을 갖춘 실무자들이 직접 강의에 나서, 지역의 현황과 실정에 맞는 맞춤형 강의를 진행하여 유익하고 의미 있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자원봉사 대학을 수강하고 있는 봉사자 김 모 씨는 “센터에 교육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매우 기쁘다. 특히 지역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관내 기관 및 시설 실무자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더욱 도움이 된다.”며, “이런 교육의 기회가 점차 늘어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재윤 센터장은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에 관심이 많아 1회기 강의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였으며 “이번 자원봉사 대학을 통해 봉사자에 대한 지적욕구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봉사자의 역량강화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상시적으로 자원봉사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희망자는 교육 담당자(031-887-0479 남미란)에게 연락하면 된다.

출처 : 여주신문(http://www.yeojunews.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