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이 전하는 여주시자원봉사센터의 훈훈한 소식입니다.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사랑 가득 김장나눔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동절기 준비 완료

첨부파일 첨부파일 6개 (다운로드 6회)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2.11.18 (15:37)  /  조회 : 740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재윤)에서는 지난 11월 9일(수), 한국자유총연맹 여주시지회와 함께 겨울철 필수먹거리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 관내 자원봉사단체와 봉사자들이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한 겨울철 따뜻함을 나누는 시간을 함께 했다.

동절기 필수먹거리인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매년 11월이면 어김없이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최근 몇 년간은 행사가 위축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면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날씨도 평년보다 따뜻하고 심적 부담도 적은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실시되어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하기에 매우 적합하였다.

이날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이충우 여주시장과 정병관 의장(여주시의회)도 함께해 김장김치를 담그는 천막이 더욱더 들썩들썩한 분위기에서 진행, 매우 즐거운 나눔현장이 되었고 정성과 따뜻함이 가득한 만큼 배추속도 알차고 푸짐한 김장김치가 완성되었다.
달콤 매콤 김장김치 맛집으로 소문난 여주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갓 담근 김장김치를 관내 취약계층가구 및 소규모 요양시설 등 총 200박스(10kg)의 김장김치를 만들어 나눔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대량이 아닌 소량으로 김장김치를 담그다 보니 한포기~ 두포기~ 아무래도 봉사자들의 정성이 더 깃들어 있는 만큼 봉사자들 사이에서는 여주시 김장김치 맛집으로 통한다.
한국자유총연맹 여주시지회(지회장 김상국) 임은경 사무국장은 “한해 동안 여주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수많은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매년 이루어지는 김장나눔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매우 뜻깊은 봉사활동이며, 오늘 함께 버무린 김장김치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도 동절기 먹거리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오늘 김장박스가 키로 보다 무거운걸 보니 정성과 사랑이 두배 이상 가득 담긴 것 같고 이달 앞으로도 계속 있을 김장 행사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또한 “늘 참여 봉사자들이 유쾌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를 해주고 있는 자원봉사센터 직원분들에게도 감사하다.”는 인사도 잊지 않았다.
권재윤 센터장은 여주시 모든 자원봉사자 및 단체의 참여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새로운 자원봉사활동 일감을 발굴하고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자원봉사자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확대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여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상시 자원봉사활동 봉사자를 모집 및 연계하고 있으며, 활동이 궁금하신분은 ‘1365 자원봉사포털’, ‘여주시자원봉사센터’, ‘네이버 밴드 여주시자원봉사센터’를 검색하시면 여주시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접하고 활동하실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