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이 전하는 여주시자원봉사센터의 훈훈한 소식입니다.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여주도시관리공단과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활동 실시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3.10.23 (17:48)  /  조회 : 490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여주도시관리공단과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활동 실시


지난 20일,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재윤)에서는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임명진)과 함께 관내 취약계층의 열악한 환경 개선을 위해 세종대왕면의 한 주택에서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하였다.

대상 가정은 협소하고 노후된 주택 안팎에 우울증으로 방치된 쓰레기들이 쌓여있었고, 벽지는 결로로 인해 벽에서 떨어져 있으며 집안 곳곳은 곰팡이가 나있는 상태였다. 개선이 시급한 해당 가정의 보수작업을 위해 비 오는 궂은 날씨에도 여주도시관리공단 임직원 18명이 사전 주거환경개선활동에 나섰다. 주택 내외에 쌓여있는 쓰레기를 수거하고 정리 정돈하여, 깨끗하게 정리된 모습을 되찾았다.

여주시자원봉사센터 권재윤 센터장은 “관내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구가 많은데, 여주도시관리공단에서 주거개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여주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하였다.

여주도시관리공단 임명진 이사장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임직원들이 발 벗고 나설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전하였다.

한편, 여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 현안 문제 해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 사회 공헌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출처 : 여주신문(http://www.yeojunews.co.kr)
목록